베르의 문학을 살필 필요가 있다. 플로베르가 스탕달이나 발자크 문학과 어떻게 다른 문학을 창작해 왔는지 구분하는 것은 리얼리즘 문학의 특성을 인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플로베르가 '스타일은 그 자체로써 사물을 보는 절대적인 방법이다'고 했을 때 스탕달이나 발자크에게서 추구된 역동성
부인과 마틸드와의 사랑의 양상을 분석한다. 그리고 쥘리엥이 앞서 살핀 욕망으로부터 어떻게 구원받게 되는지를 분석해 보고자 한다.
2. 본론
2.1. 쥘리엥 소렐의 욕망
쥘리엥은 제재소집(재목상)의 아들로 태어나 성공에 대한 야심을 품고 있었다. 섬세한 얼굴로 유약한 모습에 날렵하고 경쾌해
I. 서론
<보바리 부인Madame Bovary>은 귀스타브 플로베르 Gustave Flaubert가 1856년에 쓴 장편 소설이다. 소설은 자신의 삶에 만족하지 못하고 낭만적인 환상과 정사를 통해 지루함에서 벗어나려는 젊은 여성 엠마 보바리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소설의 모티브가 된 것인 실제로 있었던 의사 드라마르의 아내
부인이 1943년 취리히에서 사고로 사망한다. 1946년 그의 시집[공기의 포위(Le Siege de L'air)]를 발간하며, 이 시기부터 조각가로서 국제적 명성을 확보해 1952년 사웅 파울로 비엔날레 대상,1954년 베니스 미엔날레 대상을 수상하고 1964년에는 카네기 상을 받는다. 또한 베네주엘라의 카라카스 대학촌(1953),파리
이면을 향한 응시
1. 작가- 자신을 쓰다.
1871년생인 프루스트는 보스 지방 출신인 위생학의 대가로 파리대학교 교수이신 아버지 아드리언 프루스트와 알자스 출신의 유대계 부르주아지 집안 규수인 어머니 잔 베일 사이에서 태어났다. 프루스트의 어머니는 유순하고 섬세한 교양 있는 여성으로서
프루스트의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스완네 쪽으로-’는 이전에 ‘감정교육’, ‘목로주점’, ‘거꾸로’를 읽었던 방식과는 사뭇 다르게 접했다. 앞서 읽었던 작품들은 모두 한 권의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기 시작했지만, 이번 경우에는 두 종류의 책을 읽고 난 후 독후감을 쓰게 되었다. 이 두 종
Ⅰ. 서론
동성애의 습성이 고대 근동지방에 널리 퍼져있었다는 것은 성서의 기록으로 보아 분명하다. 즉, 소돔은 롯의 손님들에 대하여 그 시민들이 동성애적 강간을 시도한 것(창세19,4-5)을 통해 알 수 있다.
그 외에도 성서는 동성애적 행위를 단적으로 죄라고 보고 있다. \"여성과 자듯이 남자와 한
베르틴
되찾은 시간
서술상 특징
-거의 병적이라고도 할 만큼 집 요하고 정확한 심리분석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어 자기 존재의 진정한 의미를 되찾아가는 과정을 '의식의 흐름' 기법
프루스트는
과거는 풍화하여 잊혀져 버리고 마는 것이 아니라
무의식의 세계에 침전하여 사소한 감각
1. 서양복식
(1)근세복식
▷ 르네상스(16세기)
1) 사회적 배경
- 15세기 중엽부터 예술의 발전기ㆍ종교개혁기ㆍ자본주의가 출현하는 16세기를 거쳐 유럽이 종교개혁과 절대주의 및 종교전쟁의 시대로 들어가게 되는 17세기 초기까지에 해당되는 중세에서 근세로의 전환기
- 모든 문학, 예술 및 철학
베르와 공쿠르 형제의 작품을 높이 평가, 특히 공쿠르 형제의 작품을
본받아 처음으로 자연주의적인 작품 《테레즈 라캥 Thérèse Raquin》(1867)
《마들렌 페라 Madeleine Férat》(1868)를 발표하였고, 또 이론적으로도
자연주의 소설관을 명확히 함.
발자크의 《인간희극 comedie Humaine》에 비견